본문 바로가기
몸, 마음, 정신, 웰빙

카르마 치유를 위한 여정: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차크라 힐링(전편)

by goodkarma 2024. 1. 14.

볼안에 푸른 베이즐

차크라 치유에 대한 에센셜 오일의 효과와 카르마 치유

 

 

 

인간의 몸 안에 있는 에너지 센터인 차크라는 인간의 생각, 감정, 영성의 다양한 측면에 해당하는 에너지 중심으로 인간의 행복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며, 고대부터 영성자들은 인간의 차크라를 치유함으로써 인간삶에 무거운 카르마의 무게를 가볍게 하여 인간의 행복을 도울 다양한 방법들을 연구해 왔습니다.  인간의 몸에 있는 주요 일곱 개의 차크라는  각각 특정 색상, 주파수, 냄새, 소리, 맛, 생각등의 요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차크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이용해 오감으로 접하는 미세한 환경부터 주요한 생활의 루틴에 이르기까지  에너지 클렌징과 더 나아가 힐링에 접목 함으로써 차크라의 균형을 잡고,  이를 바탕으로 생성된 에너지 중심의 밸런스는 인간의 전반적인 행복을 위해 중요하며 실제로 이들 힐링 요소(색상, 주파수, 냄새, 소리, 맛, 생각)등을 이용한 차크라 힐링은 매우 흔하게 서구에서 행해지며 실제로 효과도 있습니다.  단, 한 번이나 단기간에 큰 효과를 기대하기보다는 꾸준히 실천해야 한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동양에서는 흔히  기치료라는 방법을 통해 에너지 힐링을 하는데 반해 서구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특정 색상, 냄새,주파수, 소리(특정한  만트라나, 생각, 각 차크라에 해당하는 자음이나 모음)등을 통한 에너지를 치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왔습니다.   어떤 방법들은 인도에서 서구로 건너가 서구에서는 일찌감치 동양보다 더 빨리 더 왕성하게 영성과  힐링이라는 주제에 대해 대중적인 붐이 일어 이젠 맨해튼 걸어가다가 보면 다양한 에너지 힐링 센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에너지 힐링에 쓰여온 아주 오래된 대표적인 방법 중의 하나가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에센셜 오일들은 때론 피부의 상처 치유에 쓰이기도 하며 그 냄새(아로마)는 사람의 에너지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좋은 향수 냄새를 맡으면 꿀꿀했던 기분이 좋아지는 경험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것처럼, 특정한 식물에서 추출한 에센셜 오일의 향은 강력한 치유 효과가 있으며 감정에 영향을 미치고 영적 수행을 향상시키며 신체의 행복 또한 향상 시키고  차크라 치유에도 효과적이므로 사람의 무거운 카르마의 부담을 덜어주고 치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첫번째 차크라 힐링에 효과 있는 에센셜 오일들 

균형잡힌 1번 차크라(Root Chakra, Mulradara)의 역할은 우리가 지구와 땅과 안전하고 밸런스 있게 연결돼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두려움 없이 안정감을 바탕으로 모든 생각, 선택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노력하여 얻은 결과를 잃어버리지 않고 지킬 수 있는 안정된 힘을 줍니다.  자꾸 일을 미루거나 실행에 옮기지 못하는 사람들, 알코올이나 약물 중독이 있는 사람들, 항상 불안하거나,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이 이차크라가 막혔을 가능성이 큽니다.  경제적으로 항상 불안정 함을 느낀다던가 어릴 적 부모님으로부터 충분히 보호받지 못했다고 느낄 때 이 차크라가 막히는데 이 차크라에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오일이 패츌리 오일로(patchouli oil), 그 어원은 인도의 타밀어인 "paccilai " 에서 왔다고 합니다.

 

 패츌리 오일은  심리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가져다주며 과거의 기억으로 부터오는 두려움에서 기인한 공포나 불안정함을 안정감과 고요함, 평화로움으로 바꾸어  1번 차크라의 주요한 역할인 안정감과 안정감 위에서 환경에 대한 인지를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즉, 영어로 Grounding대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안정감 없는 바탕 위에 지은 집은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것과 같이 우리 신체와 영적인 에너지도 마찬가지이며 1번 차크라의 힐링은 강조하고 또 강조하고 싶을 만큼 중요합니다.   패츌리 오일의 냄새는 나무냄새 같기도 하며 향기로우면서 신비롭기도 한 흙냄새가 납니다.  1번 차크라의 오행은 "흙"인데 이 패츌리 오일이  흙냄새가 나는 것입니다.  사용법은 물에 몇 방울 희석해 훈증기를 이용하거나, 원액은 매우 강하므로 코코넛 오일 같은 오일(캐리어 오일)에 몇 방울 썩어 1번 차크라와 냄새를 맡을 수 있는 신체에 몇 군데 바르거나 목욕할 때 몇 방울 떨어트리거나, 베개나 이불에 한두 방울 떨어 뜨려 자는 동안에도 힐링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단 몸에 사용할 때는 극 소량만을 사용해야 하며 두, 세 달 후 1주나 2주간의 휴지기를 가집니다.

두 번째 차크라와 세 번째  차크라 힐링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에센셜 오일들

균형잡힌 2번 차크라(Sacral Chakra, svadhisthana)는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행복감을 주며, 사회나 환경에 대해 열정과 감각적 균형을 느끼게 하고 창조적인 힘을 주며 성적으로 충만 함을 느끼게 해 줍니다.  이  차크라가 불안정하면 지나친 예민함, 자신에 대한 불신이나 의심,  사회적 적응력 결핍과,  인간관계의 어려움과  창의력 결핍을 가져오며 성적으로 문제가 생긴다던가 지나치게 탐닉 한다던가 하는 문제가 생깁니다.  자신이 이런 성향이 있다면, 오렌지 오일(Orange oil)을 써보기를 권합니다.  orange 란 말은 인도의 'naranj'에서 나왔다고 하며,  2번 차크라의 색이 오렌지 색인데 독성이 없는 스위트 오렌지 오일을 앞에서 설명한 것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합니다.  혹은 말린 오렌지 껍질을 끌여 냄새가 나게 하거나 차로 마시며 냄새를 맡는 방법도 있습니다.   균형 잡힌 3번 차크라(Solar plex chakra, Manipura)는 사람에게 용기와 모든 일에 자신감과 적당한 과감함과 추진력이 있게 하며 자신은 물론 타인도 존중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항상 무기력하거나 걱정이 많고 질투가 지나치게  많고 또한 경쟁심이 지나치다던지  어떤 일을 시작하기 전부터 자신이 없어 걱정이 많은 사람,  처음부터 결과가 실패할 것으로 생각하고 결과를 시작부터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이 차크라가 막혔을 확률이 큽니다.   이 차크라는 오행으로 "불"인데 색깔로는 밝은 노란색이며 이 차크라 힐링에 도움이 되는  에센셜 오일은 레몬 오일(lemon oil)이 대표적입니다. 레몬이 밝은 노란색을 띠는데 레몬 오일은 (lemon oil) 정신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자존감을 높여주고 과거에 관한 부정적인 경험으로 쌓인 에너지를 방출하며 치유합니다.  레몬오일을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사용 하면 3번 차크라 치유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인도의 구루(GURU) 들이 하는 방법으로 마트에서 레몬을 사서 자주 있는 장소 주위에 며칠 두었다가 며칠 후 반반으로 잘라서 내다 버립니다. 이때 손이나 도마에 에 묻은 레몬즙도 말끔히 씻어 버려야 합니다.   실제 에너지 정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을 명치 부분, 3번 차크라부문에 대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며 나쁜 에너지가 다 레몬으로 인해 씻겨서 레몬 속으로 빨려 들어간다 느끼며 몇 분 간 문지른 후 반반 잘라서 즉시 내다 버립니다.  이두방법 모두 시각적, 후각적, 심리적 정화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