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 마음, 정신, 웰빙

차크라 클렌징과 밸런싱을 통해 자신의 카르마를 컨트롤 하는 여정

by goodkarma 2024. 1. 3.

 

푸른 숲 속 떨어지는 폭포수

 

카르마의 장애를 극복하고  밸런스와 내면의 조화로 가는 여정


차크라를 열고 균형을 잡기 위한 여정을 시작하는 것은 전반적인 웰빙을 향상하는 것부터 출발하며 나아가서는 우리 뭄의 에너지 센터들의 밸런스를 이룸으로서 내적 조화를 이루어 궁극적으로 외적 현실을 인지하는 시각, 느낌, 판단등을  걱정이나 공포에 기인하거나 예민하게 환경에 무의식적으로 반응하는 것이 아닌 깨어있는 의식의 관점에서 내면의 조화를 그대로 외부로 창조해 나가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자신이 태어난 별자리는 바꿀 수 없지만, 자신의 에너지와 의식은 꾸준한 단련과 공부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 꾸준히 행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안에서 밖으로 자신의 카르마와 현실을 바꿔 나가는 것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내면의 자신이 형상화되어 나타나는 것이 자신의 현실이고 카르마입니다.  이미 말했지만, 좋은 별자리를 타고난 사람들은 신체의 차크라  또한 건강하고 탄탄하게 태어납니다.   또, 조금만 단련해도 쉽게 효과를 보는데 그런 사람들은 부정적이거나 방해하는 인자나 카르마가 적기에 맘먹는다면 수월하게 수련을 해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사람은 차크라를  단련하거나, 부정적 의식을 긍정적으로 돌리려 해도, 어느 정도 수련이 되려는 순간순간 수많은 방해 인자가 등장합니다.  예를 들면, 대표적인 것이 자신의 부정적 생각의 카르마입니다.  이거 해서 뭐 하나? 혹은 하기 싫은 귀차니즘이나 또, 싫증도 잘납니다.   뿐만 아니라,  방해하는 주위 사람도 많습니다.  내가 좀 수련하고 요가도 하고 명상도 하려고 하면,  주위 가까운 사람이 네거티브 한 주파수를 쏘아대서 명상이고 차크라 수련이고 다 귀찮게 만듭니다.  그만큼 힘든 카르마에서 나오는 장애물이  많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쉬운 걸 해낸 사람보다는 어려운 걸 해낸 사람은 더욱 보람될 것입니다.  그만큼 큰 숙제를 해낸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 번 말했지만 고무줄의 느슨한 줄을 팽팽히 당기듯 내면의식에 집중하기와 공부하기를 놓아서는 안 됩니다. 

 
차크라에 영향을 주는 우리의 오감에 관여하는 요소들 클렌징

우리의 일상에서 오감으로 접하는 모든 일상의 요소들이 차크라에 영향을 미칩니다.   오감으로 인지한 모든 것들이 우리의  태아 때부터 지금까지 차크라에 축척되어 3번 차크라에 저장된 자존감 낮은 생각을, 2번 차트라에 저장되어 이성관계에 지나치게 집착하거나 순탄하게 남. 여 관계를 지속해 나갈 수 없다거나,  또  어려서부터 경제적으로 힘든 부모님을 보고 자란 아프고 궁핍한 기억이 1번 차크라에 저장되어 뭘 해도 안정감이 없고, 잠깐 성공했지만 뭔가 불안하고 결국 그 성공도 사라지게 합니다.

 

  어머니 뱃속에서부터 오늘까지 전 생애에 걸쳐 우리 눈으로 찍은 모든 사진, 모든 소리, 모든 말들, 어둡고 밝은 빛, 색깔, 냄새, 맛, 감촉 그 모든 것들이 다 차크라에 저장되어 오늘의 자신을 만든 것입니다.    또, 내일을 만들 것입니다.  뇌가 혼자 생각하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몸의 각 차크라가 얼마나 건강한지, 열려 있는지 막혀 있는지 잘 연결된 에너지가 잘 흐르는지에 따라 사람의 의식과 생각이, 판단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뇌의 생각이나 뇌의 선택이 아니라 각 차크라가 전해준  시그날을 뇌라는 컴퓨터가 연산해서 내놓는 것입니다.   차크라의 기억들이 사진처럼, 녹음기처럼  우리의 차크라에 축척되어 신체적, 감정적, 그리고 영적인 오늘의 우리를 만든 것입니다.

 

또 내일의 우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만약 누군가 자신의 에너지를 바꾸고 차크라를 단련하고 현재를 바꾸고자 한다면 또 미래를 원하는 대로 만들어 가고자  한다면 제일 먼저 해야 할 것은 내적, 외적 클렌징(Cleansing)입니다.   차크라 클렌징과 힐링에는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싱잉볼을 이용한 클렌징, 에센일오일을 이용한 클렌징,  크리스탈을 이용한 클렌징, 특정한 만트라(Mantra)를 반복적으로 외우는 것을 이용한 클렌징, 세이지(sage)를 이용한 클렌징, spiritual bath( 영적인 목욕)이라고 해서 목욕물에 자연 바다소금, 타임(THyme)등을 넣고 목욕하는 클렌징, 요가와 호흡을 이용한 클렌징등 아주 다양하고 여러 가지를 한꺼번에 한다면 더 효과 적입니다. 이런 방법들은  이중 한두 가지를 골라 처음 시작할 때 중점적으로 반복해서 해야 하고,  그 후에도 주기적으로 해야 합니다.  우리 몸에 때가 매일 앉듯이 영혼의 찌꺼기도 매일 쌓이기 때문입니다.

 

 

 차크라와 에너지 힐링을 위한 첫 단계,클렌징(Cleansing)

 

 

자신의 에너지를 클렌징하고 또 차크라를 클렌징하려면 일단 주변 청소와 정리부터 시작해서 눈으로 찍는 사진부터 바꾸어야 합니다.  가구나 창틀의 먼지, 정리 정돈 되지 않은 물건들을 보기 좋게 정리하고  집안의 우울한 기억을 주는 물건들은 버리거나 상자 안에 담아 보이지 않는 곳에 치웁시다.   만약 자신이 우울했다면 지내던 그 장소 또한 그런 에너지에 공명해 우울한 주파수를 지닙니다.  잔잔한  클래식이나 테벳 싱잉볼 연주, 아니면 크리스탈 볼 같은 건강한 주파수의 연주를  자주 듣고 또 자신이 없을 때라도 방, 집 전체에 틀어놓음으로 그 장소의 에너지와 기억을  바꿉니다.  티베트 싱잉볼이나 크리스털 볼 소리는 오랜 기간  공간 클렌징이나  차크라 클렌징과 힐링, 밸런싱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한국에서는 그렇게 흔하지 않은데  서구에서는 크리스털볼 연주나 티베트 싱잉볼 연주를 이용한,  공간 클렌징, 차크라 클렌싱이 매우 흔하며 실제 효과도 있습니다.   자연 크리스탈도 구할 수 있으면  자신이 자주 머무는 공간 주위에 놓아줍니다.   

어떤 크리스탈을 놓아야 될지 모른 다면 가장 보편적이면서 모든 차크라 클렌징에 효과가 있는  투명한 수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연 상태뿐 아니라 기둥 모양으로 가공한 육각형의 크리스탈도 효과가 있습니다.   너무 작은 것보다 좀 사이즈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크리스탈을 몸에 지니는 것도 좋은데 주기적으로 햇볕에 내놓아 에너지를 씻어 내야 합니다.  에센셜 오일(essential oil) 또한 클렌징과 힐링의 효과가  강력하므로 에센셜 오일도 맘에 드는 한두 가지로 골라 자신이 머무는  장소에 훈증기를 이용해 놓아 두거나 혹은 자신에게 미량 차크라 부위에  종종 바릅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구하기 쉬우면서 클렌징의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은 로즈마리 오일(rosemary), 레몬 오일(lemon oil), 라벤더 오일(lavender oil) 등이 있습니다.  한국도 요즘은 온라인 마켙에서 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만약 에센셜 오일을 구하기 힘들다면, 통계피나 마른 쑥을 구해 냄비에 물과 끌여 냄새가 집안에 냄새가 퍼져 나가게 하면 됩니다.   그 뒤 창문을 열어 자연광이 들어오게 해 묵은 에너지가 냄새와 함께 빠져나가게 합니다.  자주 다투는 가족과도 자신의 개발에 집중하다 보면 덜 다투게 되고 신경이 덜 쓰이게 됩니다.  물론 부정적인 친구나 장소는 멀리 해야 하는 것은 기본이며 건강하게 먹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