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몸, 마음, 정신, 웰빙

별자리와 차크라 사이의 흥미로운 연관성 탐구와 우주적 조화

by goodkarma 2023. 12. 31.

태양을 시작으로 배열된 행성들

 

별자리와 차크라의 시너지 효과와 상호 작용

 

 

별자리와  사람의 차크라 사이에는 놀라운 시너지 효과와 작용이 있으며 , 천체 에너지 주파수와 사람 내면 사이에는 천체들과 사람의 영적 중심을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연결 고리들이  있습니다.  저 멀리 있는 행성들이 어떻게 인간의 영적 중심과 연결되어 상호 작용을 하는지 생각하면 참 신비하기 그지없습니다.   불, 물, 흙, 공기 같은 우주의 에너지들이 사람의 차크라와 어떻게 서로 상호 작용을 하며 또한 아주 미세한 점 같은 사람이 차크라를 단련함으로써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거대한 행성들의 에너지인 불, 물, 흙, 공기  즉, 오행을 조절 컨트롤 할 수도 있다는 사실은 인간에 대한 경외심과 신비로움을 느끼게 합니다.  우주의 행성들이 공전하며 그 공전할 때  변화하는 에너지의 주파수가 지구나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이 변하게 되는데 그것을 연구한 학문을 점성술이라고  합니다. 

 

천체의 영향과 인간의 영적 중심 즉, 사람의 차크라 시스템과의 에너지 상호작용의 신비로운 상호 작용을 알게 되면 알수록 신기하고, 또한 이 고대부터 내려온  학문과 사람의 차크라의 상호 작용을 잘 적용한다면  사람의 전체적인 행복과 미래의 길을 명확히  조명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천체들이 각각 따로가 아닌 태양이나 달의 회전 주기에 따라 지구에 일정한 주파수를 주고받으며 회전하듯 우리 사람들 또한 각각의 천체 같은 존재들로서 우리 몸에 있는 각각의 차크라에 그 회전하는 천체의 에너지를 받으며 상호작용 합니다.  그리하여, 천체들의 회전에 따라 각 차크라의 에너지들이 변화하게 됩니다.   천체의 회전 주기에 따라 어떤 때에는 특정한 천체의 주파수가 특정한 차크라의 에너지를 강화시키기도 하고 그 반대의 작용을 하기도 합니다.   그 결과로 사람의 감정적, 정서적 변화가 생기기도 하며 생각이나 판단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미국에서 흔히 말하는 "Mercury retrogde"입니다.  즉, 수성이 역행할 때 증가하는 많은 비정상적인 일들을 그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수성이 역행할때  인간들에게서 벌어지는  일들

 

행성이 역행한다는 것은 행성이 궤도를 바꿔 돈다는 의미로 부정적으로 해석되고 있습니다.  수성의 역행은  일 년에 몇 번의 주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이 주기에 들어갈 때마다 강력 사건들이 증가하고 각종 사건 사고들이 증가하며 병원 응급실은 환자들로 평소보다 더 북적인다고 합니다.   수성은 대화와 원활한 의사소통에 관여하는 행성인데, 이 수성이 역행하여 부정적인 주파수를 지구의 사람들이 영향을 받게 되면, 대화에서 오는 오해와 다툼으로 수많은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미국에서는 점성술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거나 들어본 사람이라면 사건 사고나 다툼이 나면 혹시 오늘 수성 역행 (mercury in retrograde)하는 날 아니냐고 농담도 합니다.  수성은 토성이라는 아주 느리게 회전하는 행성과 달리 빨리 지구 주위를 회전하는데, 그러다 보니 일 년에 서너 번 수성의 역행이 일어나며, 몇 주간 계속되는데 우리가 아는 13일의 금요일처럼 점성술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 수성이 역행하는 기간에 특별히 주의를 하기도 합니다.  점성술에 의하면,  통신 또한 이 수성 역행의 기간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며   의사소통의 문제는 특히 수성 역행 과정에서  오해와 갈등이 일어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여겨집니다. 

 수성의 역행은 또한 계획, 여행, 그리고 의사 결정의 지연과 중단에 영향을 미치며 이기간 사람들은 인내심과 자제심을 잃고 장애물이나 좌절에 직면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그뿐 아니라, 개인적으로 사람의 별자리 차트에서 수성이 나쁜 자리에 있는 사람들은 대화에 있어 표현력이 약하고 인내심이 부족하며 계획을 끝까지 마치기 전 흐지부지하게 되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러한 것을 믿고 안 믿고는 각자의 선택이지만 개인적으로 미국에서 체류할 때 수성이 역행하는 시기에 뉴스에 더 많은 사건 사고들이 나오는 것을 보았고, 또한 별자리 차트에서 수성의 자리가 좋지 못한 사람들을 개인적으로 보게 되었는데 공통적으로 대화가 원활하지 못하고  인내심도 좀 부족해 화도 잘 내는 걸 보았는데, 아마도 대화로 자신을 잘 표현을 못하다 보니 그런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수성이 역행하는 기간 동안 너무 걱정한다든가 수성이 별자리 차트에서 나쁜 포지션에 위치해 있다고 해서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자신의 성찰과 명상 등의 수련을 통해 변화시킬 수가 있습니다.  포인트는 변화는 자신과 현상들을 성찰하고 깨닫는데서 출발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