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인 의식(RITUAL)과 점성술적인 적절한 타이밍을 쓰다.
점성술적 타이밍과 일치하는 일상에서의 의식은 다양한 행성의 영향과 관련된 인간에게 유리한 에너지를 잘 활용함으로써 삶의 여정에 있어서 생산성을 높이고 긍정적으로 전반적인 행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점성술적 타이밍을 기반으로 일상적인 의식을 통합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대략다음과 같습니다. 아침은 일출과 더불어 태양의 시간으로 시작되고 풍요에 관여하는 금성(VENUS)과 수성의 시간으로 이어집니다. 그러므로 이 시간에는 아침 의식으로 기도, 명상, 요가에 좋은 시간이고 신체의 에너지는 물론 정신적인 에너지도 일출의 태양 에너지와, 풍요와 창조의 금성, 원활한 대화와 결혼, 부동산등에 영향을 미치는 수성의 영향이 강한 시간이므로 아침시간을 긍정적이고 명상이나 기도 요가 등으로 시작하는 것은 아주 많은 도움을 주고 이 시간에 그날의 목표를 잡고 그날의 핵심과 가치가 일치하는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에 끌어 당김 명상을 한다면 이 시간이 아주 효율성이 높은 시간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태양, 금성, 수성의 긍정적인 영향을 끌어와 자시의 에너지를 강화 시키고 활력 있고 자신감 넘치며 맑은 기운으로 하루의 계획대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침 끝자락의 에너지에 영향을 주는 수성(MERCURY)의 시간 동안 긍정적인 확언등을 통하여 에너지에 신경 쓴다면, 의사소통, 명확한 사고, 결단성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침 시간은 수성(mercury)의 시간으로 의사 소통, 사고의 명확성, 계획성 등에 관여하는 행성이 지배하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그 밖에도 수성은 결혼이나, 부동산 등에 관여하는 행성이므로 특히 아침 시간에 기도나 끌어당기기 명상 등을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는 물이 있는 곳에서 물을 찾아야 물을 마실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한 낮과 저녘의 의식(RITUAL)
점심시간은 목성(jupiter)의 에너지가 지배하는 시간으로 이 시간은 지혜와 성장의 에너지가 충만한 시간으로 이 시간은 지혜, 성장, 번영을 향상시키는 시간으로 식사를 하면서 풍요로움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겨봅니다. 이것은 행성 주피터의 특성으로 이렇게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소소하게 일상부터 행성의 에너지에 맞는 의식으로 의도적으로 바꾸어 가면 나의 에너지도 바뀌게 됩니다. 인도 템플에가면, 각각의 행성에 기도 하는 곳이 따로 있고 이런 행성의 에너지는 오랜 기간 성스러운 신으로 추앙받아 왔으며 우리나라의 오랜 신앙에도 칠성기도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서 말하고 있는 것과 일맥 상통합니다. 그리고 오후에 다시 수성(mercury)의 시간이 오게 되는데 수성은 학습의 성공도 지배하는 행성이므로 이 시간에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공부를 하거나 지적인 추구에 시간을 쓰기 좋은 시간이며 또한, 집중력과 정신적 순발력이 필요한 업무에 집중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채식이나 식물을 가까이 한다면 이시간의 특성을 더욱 강화 할수 있습니다. 저녁을 지배하는 행성은 화성(Mars)으로 이 행성은 활력, 토론,신체 활동 등에 관여하는 행성으로 이 에너지가 지배하는 시간에 신체 운동, 스포츠, 또는 에너지와 동기 부여가 필요한 활동을 하거나, 혹은 경쟁심으로 억눌린 에너지를 신체 활동을 통해 적절히 방출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이 시간이 지나면 창의성과 풍요함에 관여하는 금성(VENUS) 이 지배하는 시간이 다시 오게 되는데 이시간에 그림 그리기나, 글쓰기, 정원 가꾸기 등 미학과 관련된 일을 하기 좋은 시간입니다. 특히 중요한것은 풍요와 번영을 꿈꾸고 있다면 이 시간 후 단것의 섭취는 하지 않아야 합니다.
밤의 의식(RITUAL) 과 주의해야할 사항
금성 시간후 단것의 섭취는 금성(VENUS)이라고 하는 행성의 속성을 거스르는 에너지를 만들어 내는 것으로 보아 베다 별자리 학문에서는 저녁시간 후 단것을 섭취를 금하는 주의를 주고 있습니다. 그 이유의 한 가지로 충치도 생기기 쉽고 만약 충치라도 생기면 수성(mercury)이라는 행성의 에너지와 충돌하는 에너지와 강하게 연결되게 되기 때문입니다. 영적으로 치아는 조상들의 에너지와 깊은 관계가 있다고 영성을 공부하는 사람들 사이에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그외에도 또한 수성은 원활한 대화, 결혼과 직업의 성공, 부동산의 부유함 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아주 좋은 수성을 타고 나지 않았다면, 저녁시간 이후 특히 저녁 7시 이후의 단 것 섭취를 매우 주의해야 합니다. 요즘 한국 TV를 보면 많은 음식 방송이 있는데 유난히 설탕을 너무 많이 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설탕을 과잉 섭취하게 되면 당뇨가 오지만 먼저 아까 말한 것처럼 수 성이라는 행성의 긍정적 에너지에 부정적인 에너지의 영향을 끼칩니다.
유난히 전세 사기나 좋지 못한 부동산에 관한 뉴스나 감정이 격해 저질러지는 수많은 범죄들을 볼 때 범 국가적으로 과한 설탕의 섭취가 수성의 에너지에 좋지 못한 영향을 일으켜 생겨난 현상일 수도 있다는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한참 앞에서도 말했듯이 수성이 역행할 시기에 미국 경찰에서 사건 사고가 유난히 많이 일어나고 병원 응급실이 붐비는 현상과 비슷한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녁이 지나고 야간은 반성과 성찰의 시간으로 그날의 일을 되새기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며 하루를 되새겨 봄으로 성찰하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지배하는 토성(SATURN)은 이러한 것을 관장하는 행성인데 이 시간에 성찰의 시간을 가짐을 습관화 함으로써 토성의 공전 주기가 왔을 때 많은 사람들이 겪는 삶의 어려움을 지혜롭게 피해 나갈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이 시간의 성찰로 토성과의 관계를 좋게 하면 그 과정에서 생긴 반성과 성찰, 그리고 지혜로 시험의 특성을 가진 토성의 긴 공전 주기가 왔을 때 여러 어려움이나 예기치 못하는 일들도 피해 나갈 지혜와 힘이 갖추어지게 됩니다.
'몸, 마음, 정신, 웰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이 우리의 신체, 카르마, 의식에 미치는 영향. (0) | 2024.07.12 |
---|---|
동물과 별자리 학문 사이의 관계 탐구 (0) | 2024.07.09 |
일상 시간대의 별자리(HORA)와 인간의 에너지 효율성 (0) | 2024.07.09 |
5000년 전부터 내려온 인도의 아유베다(Ayurveda) 치료와 별자리 학문 (0) | 2024.07.08 |
고통으로부터의 해방(MOKSHA, 목샤), 영적성장과 별자리 (0) | 2024.07.05 |